연예>방송/TV

박나래·키 떠난 '나혼산', 위기 아닌 기회 될까…한경록 호평→아기맹수 카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입력
한경록, 김시현, 도운 / MBC '나 혼자 산다'


'나혼산'이 고정 멤버 변화 이후 본격적인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박나래와 키의 줄하차로 생긴 공백을 신선한 게스트로 채우며,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12월,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를 이끌었던 박나래와 샤이니(SHINee) 키가 연달아 프로그램을 떠났다. 두 사람은 불법의료 의혹을 받는 이른바 '주사이모'와의 연관설로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고, 끝내 하차했다.

샤이니 키, 박나래 / 엑스포츠뉴스 DB


그간 '나혼산'에서 박나래는 특유의 친근함과 부지런한 생활력으로 VCR 에피소드의 중심을 잡았다. 키는 트렌디한 감각을 앞세워 스튜디오 토크의 활기를 불어넣었다. 전현무, 기안84 등 다른 고정 멤버들과 수년 간 쌓아온 자연스러운 호흡도 프로그램을 이끈 원동력이었다.

두 사람이 오랜 기간 프로그램의 중심축 역할을 해온 만큼 공백은 적지 않았다. 무지개 회원들 간의 케미스트리에는 변화가 불가피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두고 다양한 전망이 오갔고, 제작진은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화면


이 가운데 지난 6일 '무지개 말 달리자' 특집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등장한 크라잉넛 한경록은 예상 밖의 '낭만 일상'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무대 위에서는 거칠고 자유분방한 이미지의 30년차 록커지만, '나혼산'에서 그는 의외로 감각적인 집과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경록은 시청률 '최고의 1분'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음악에 대한 진솔한 열정, 개성적인 취향이 묻어나는 1인 가구의 삶은 그간 '나혼산'이 지향해 온 관찰 예능의 본질과 맞닿아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 사이에서는 한경록의 재출연 요구가 빗발쳤다.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 / 엑스포츠뉴스 DB


한경록에 이어 제작진은 또 하나의 화제성 카드를 꺼내 들었다. 지난해 최고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2' 김시현 셰프가 13일 방송에 첫 등장했다. 

2000년생 김시현 셰프는 '흑백요리사2'에서 흑수저 '아기맹수'라는 닉네임으로 출전했다. 비록 2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어린 나이에도 탄탄한 실력과 함께 러블리한 에너지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화면


이날 방송에서 김시현은 각종 숙성 재료로 빼곡히 채워진 셰프의 냉장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직접 전통시장을 찾아 나물을 고르는 모습부터, 자신만의 '냉이 된장라면' 레시피를 선보이는 과정을 담았다.

'흑백요리사2'로 인기를 얻은 셰프들이 각종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활동을 이어온 것과 달리, 김시현은 프로그램 이후 별다른 방송 행보를 보이지 않았다. 화제성은 있었지만 대중에게는 요리하는 모습만 남아 있을 뿐, 사적인 일상은 거의 전파를 타지 않았다. 그가 '나혼산'을 통해 처음 공개한 1인 가구 라이프는 그 자체로 신선함을 불러왔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화면


그밖에 밴드 데이식스(DAY6) 도운도 최근 '나혼산'에 여러 차례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각종 에피소드를 통해 낚시를 즐기는 소탈한 일상과 수더분한 매력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도운은 2026년 '무지개 그랜드 바자회' 손님으로 등장하는가 하면, 기안84와의 등산 에피소드 등을 통해 기존 멤버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만들고 있다. 이에 제작진이 새로운 반고정 멤버로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MBC '나 혼자 산다' 인스타그램


현재 '나 혼자 산다'는 고정 멤버 중심의 익숙한 케미에서 벗어난 뒤, 예상 밖 게스트의 등장과 새로운 스튜디오 조합으로 신선한 활력을 더하고 있다.

박나래와 키의 빈자리는 분명 크지만, 그 공백이 반드시 위기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변화의 갈림길에 선 '나 혼자 산다'가 새로운 얼굴들과 다시금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MBC, 엑스포츠뉴스 DB, '나 혼자 산다' 공식 계정, 엠뚜루마뚜루


댓글 1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박나래·키 떠난 '나혼산', 위기 아닌 기회 될까…한경록 호평→아기맹수 카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