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40.1 업데이트…에란겔 맵 원상 복구
엑스포츠뉴스입력

'배틀그라운드’가 40.1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5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40.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맵은 기존 모습으로 복귀했다.
시즌 한정 콘텐츠인 '에란겔: 서브제로'가 종료됨에 따라 관련 아이템과 피처가 제거됐다. 전장에는 파괴 할 수 있는 가스통이 추가됐고, 건물 실내조명 개선 작업도 이뤄졌다.
또한, 레드존과 페리가 다시 등장하며, 비밀의 방 획득 아이템은 올인원 수리 키트, 긴급 엄폐 신호탄, 전파 방해 배낭 등으로 조정됐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UI 개선도 적용됐다. 먼저, 투척 무기 들기 및 교체 시 화면 우측 하단에 보유 목록과 수량이 표시된다.
이와 함께 팀원 상태 정보 UI에는 회복, 소생, 업기, 수영 등 주요 행동 아이콘이 추가돼 직관적인 상황 파악을 돕는다. 미니맵에는 블루존 진행 상황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시각 요소가 도입됐다.
전투 환경과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일부 DMR 총기의 밸런스가 조정됐으며, 웹 환경에서 2D 리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PUBG 브릿지' 서비스도 오픈했다.
경쟁전은 시즌 40이 시작됐다. 이용자는 시즌 39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상점에서는 '2026 설맞이 대축제' 아이템을 선보인다. 밀수품 상자, 제작소 패스 등을 통해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과 크로마를 만날 수 있다. 특정 스킨 장착 미션을 수행하면 '버려진 무기고' 커스텀 로비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40.1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