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LCK 결승전, 이제 비행기 타고 보러 간다”...첫 해외 로드쇼 홍콩 개최

게임와이입력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리그인 LCK가 글로벌 팬덤 확장을 위해 2026 LCK컵 결승전을 홍콩에서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월 28일과 3월 1일 양일간 열리는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을 홍콩의 신축 경기장인 ‘카이탁 아레나(Kai Tak Arena)’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LCK는 2025년 기준 경기당 평균 분당 시청자 수(AMA) 약 63만 명 중 해외 비중이 60%를 상회할 만큼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했다. 그동안 국내 비수도권 지역에서 열리던 로드쇼를 해외로 확대한 것은 전 세계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다.

 2026 LCK컵 결승전 /라이엇게임즈

 

결승전 장소인 카이탁 아레나는 2025년 개장한 1만 명 수용 규모의 최신식 다목적 실내 경기장이다. 현장에는 LCK샵과 각 팀 및 후원사 부스가 마련되어 글로벌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1월 29일 선예매를 시작으로 30일 일반 예매가 오픈되며, 따마이와 HK 티케팅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재 2026 LCK컵은 그룹 대항전인 ‘슈퍼 위크’를 진행 중이다. 이후 2월 6일부터 8일까지 플레이-인을 거쳐, 12일부터 22일까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를 통해 홍콩행 결승 티켓의 주인공을 가리게 된다.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