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넥슨, '블루 아카이브' 여름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카페 메모리얼' 리뉴얼
엑스포츠뉴스입력

'블루 아카이브'가 여름 이벤트 스토리를 선보였다.
16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프로미스'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 '티파티'와 '정의실현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바닷가로 휴가를 떠난 학생들이 겪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와 임무를 완료하면 '트리니티 명물 케이크', '특등급 각설탕' 등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EX스킬BD(트리니티)', '스킬책(트리니티)', '레이스 베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전용 미니게임 '정의실현부의 끝나지 않는 여름방학'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보유한 카드를 활용해 전략적인 카드 조합을 구성하고 스테이지를 공략해야 한다. 완료 시 '이치카(수영복)의 엘레프', '산해경 다원의 명차', '랜덤 장비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캐릭터 2종도 수영복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세이아(수영복)'은 관통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아군 1인의 'EX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를 갖췄다.
함께 공개된 하스미(수영복)'은 관통 타입의 딜러다. 그는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제1장부터 제3장까지의 한국어 더빙 버전도 추가됐다. '에덴조약'은 '키보토스' 내 학원 간 정치적 갈등을 핵심으로 하는 스토리로, 용서와 화합을 다루는 작품 내 주요 서사다. 넥슨은 이번 한국어 더빙을 통해 등장 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프로미스'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도 리뉴얼한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있는 해당 카페는 19일부터 새로운 콘셉트로 팬들과 만난다.
팬들은 아코', '이오리', '아스나', '카린' 등 캐릭터의 신규 일러스트를 적용한 식음료와 굿즈를 만날 수 있다.
1월부터는 생일을 맞이한 학생을 콘셉트로 한 라떼 음료를 판매한다. 카페는 사전 예약제(네이버 예약 시스템)로 운영되며, 공식 굿즈 스토어는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