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포스코그룹 5년간 1만5천명 채용…올해 채용 3천명으로 확대

연합뉴스입력
내년부터 그룹사 공채 확대…AI·R&D 인재 채용 확대
포스코그룹,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서울=연합뉴스) 포스코그룹은 27일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 탈탄소 비전과 탄소감축 기술 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포스코그룹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통합 부스. 2025.8.27 [포스코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포스코그룹은 청년 일자리 확대 차원에서 앞으로 5년간 1만5천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우선 올해 채용 인원을 당초 계획(2천600명)보다 400명 늘려 3천명으로 확대한다.

내년 이후에도 안전, 인공지능(AI), 연구개발(R&D) 분야의 채용 확대 등을 통해 올해와 유사한 채용 규모를 유지한다.

그간 포스코와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 공채도 참여 회사를 더 확대한다.

이를 통해 5년간 양질의 일자리 총 1만5천개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그룹은 2019년부터 청년 구직자들의 AI·빅데이터 역량을 높이고자 '청년 AI·빅데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총 800명의 청년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 관계자는 "청년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면서 "공정한 채용과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청년에게 희망을 주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ohye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