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일반

동양 세계관을 가진 게임들이 몰려온다

게임와이입력
우치 더 웨이페어러  / 넥슨게임즈

 

지금까지 출시됐던 게임 중 상당수는 중세 서구권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 절대 다수였다.

동양을 배경으로 한 게임은 일본에서 탄생한 닌자나 사무라이가 등장하는 게임이 아니라면 거의 찾아보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에는 상황이 조금 달라진 느낌이다. 이제 동양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아시아권 게임사가 증가하면서 동양의 세계꽌을 가진 게임이 증가했지만 한편으로는 서커펀치나 유비소프트처럼 서구권 게임사가 동양 배경의 게임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일본을 배경으로 한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는 올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신작 게임이 됐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유럽은 물론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게임이지만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가 좋은 판매량을 기록한 데에는 아시아라는  시대 배경도 역할을 한 것은 아닐까. 덕분에 이제는 동양 세계관을 가진 게임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출시할 주요 동양 세계관의 게임을 정리했다.

 

고스트 오브 요테이 / 10월 2일 / 플레이스테이션 5

2020년에 출시한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미국의 게임개발사인 서커펀치가 개발한 일본 배경의 오픈월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리지널 IP로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1,000만장이 넘는 성공을 기록했다. 그리고 올해는 새로운 시리즈 ‘고스트 오브 요테이’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는 1600년대 홋카이도의 요테산 주변을 배경으로 하며 새로운 여성 주인공 아츠가 등장한다. 태도, 창, 사슬낫 등 새로운 병기의 추가와 전투 도중 무기 전환을 통해 전투 스타일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귀무자: 검의 길 / 2026년, /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

한동안 잊혀졌던 ‘귀무자’가 부활했다. 일본의 전설적인 검객 미야모토 무사시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교토가 게임의 배경이다. ‘귀무자’ 특유의 일섬이나 적을 물리친 후 영혼을 흡수하고 이를 캐릭터 성장에 활용하는 고유의 시스템은 이번에도 그대로 사용된다.  ‘신귀무자’ 이후 오랜만에 부활한 게임 답게 현대적인 액션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왕 3 / 2026년 / PC, 플레이스테이션 5
코에이테크모의 소울라이크 게임 ‘인왕’ 시리즈는 동양풍 세계관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2026년 출시 예정인 ‘인왕 3’는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를 도입했고 사무라이와 닌자라는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전투 스타일을 교체하며 게임을 진행한다. 이번에는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다크 판타지풍의 세계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인왕 3’는 체험판이 공개되어 있다. 

 


팬텀 블레이드 제로 / .2026년 / PC, 플레이스테이션 5

중국 S-GAME이 개발 중인 세미 오픈월드 방식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검은신화 오공’ 이후 새로운 중국 게임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이 게임은 쿵푸와 스팀펑크를 결합한 쿵푸펑크라는 이색적인 세계관과 현란한 액션을 특징으로 한다. 30여가지의 메인 무기와 20여개의 보조 무기를 활용해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으로 콤보 공격과 회피, 방어, QTE 등을 통해 멋진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코드네임 금의위 / 미정 / 플레이스테이션 5

‘코드네임 금의위’는 소니의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에 선정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명나라를 배경으로 하며 은신과 암살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암살을 강조한 게임답게 조용히 이동하고 수직으로 벽을 타거나 지붕위로 올라 몰래 적의 뒤에서 암살을 수행할 수 있다. 

 

 

버닝 소드 데스 선 / 미정 / PC

소울라이크와 핵앤슬래시를 결합한 듯한 전투를 자랑하는 ‘버닝 소드 데스 선’은 무협 게임의 스타일을 사용하면서 독창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약, 강 공격 콤보와 회피, 원소 기술이나 특수 공격 등을 활용해 멋진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며 ‘세키로’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은 현재 스팀을 통해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고스트 / PC,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

중국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RPG로 ‘세키로’와 ‘고스으 오브 쓰시마’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게임으로 알려졌다. 전투 시스템은 빠르게 진행되며 패링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아직은 이 게임에 대해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은 상태다.

 

다바 : 랜드 오브 워터 스카 / 미정 / 플레이스테이션 5

소니의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 작품으로 인간형 점토 인형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세상이 붕괴되기 직전에 인형은 고대 도시에 깃든 물의 조각의 향방을 찾아야 한다. 소울라이크풍의 게임으로 비선형적인 레벨 디자인은 복잡하지만 서로 연결되는 등 독특한 구조를 갖고 있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 / 미정 / PC, 콘솔

넥슨게임즈가 공개한 AAA급 신작 게임으로 조선시대의 전우치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작품이다.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 싱글 플레이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축하고 고전 소설 ‘전우치전’을 모티브로 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개발 중이다.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