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인해 연예계 또한 예정된 행사를 취소 및 변경하며 애도에 동참했다.
연말 대형행사 중 하나인 MBC 방송연예대상 역시 사고 당일 진행된 만큼 예정된 행사를 취소하며 애도에 뜻을 전했다.
지난 29일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 예정이던 'MBC 연예대상'은 초반에는 포토월만 취소하고 시상식을 정상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뉴스특보 편성으로 뒤늦게 결방을 공지했다. 여기에 더해 시상식 예정시간 3시간 전 최종 취소를 알려왔다. 추후 진행 여부 등에 대해선 아직 결정된 바 없다.
이날 방송 예정된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등이 대다수 결방됐다.
김장훈 역시 이날 예정된 순천 콘서트를 취소했다. 그는 자신의 개인 채널에 "오늘 순천콘서트는 취소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순천관객 여러분들의 깊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라며 "다른 곳도 아닌 순천의 이웃동네이기에 공연을 진행할 수도, 할 수 있는 마음도 안 되네요"라고 취소를 알렸다.
제작보고회 일정 역시 취소됐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측은 30일 오전 11시 진행 예정이었던 제작보고회를 취소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측은 앞서 예정대로 제작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으나 내부 논의 끝에 취종 취소를 결정한 것. 제작진은 "제주항공 2216편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수습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제주항공 사고에 대한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브라이언 또한 29일 자신의 개인 채널을 통해 내년 1월 10일 예정된 팬미팅 일정 취소를 알렸다. 브라이언 소속사 측은 "금일 무안공항에서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탑승객과 유가족분들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이에 관련해 1월 10일 생일파티 및 팬미팅을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라디오 게스트 출연 역시 대다수 취소됐다.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측은 30일 예정됐던 박근형, 이상윤의 출연이 연기됐다고 전했고, '이은지의 가요광장' 측도 31일 예정이었던 뮤지컬 '블러디 러브' 주연 배우 남우현, 최진혁의 게스트 출연 일정 변동을 알렸다.
MBC FM4U '이석훈의 브런치카페'는 30일 배우 이주영이 스페셜DJ를 맡고, 이현욱이 게스트로 나서 tvN '원경'을 홍보할 예정이었으나 취소됐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태국 방콕 발 제주항공 여객기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탑승객 181명 중 179명이 사망했다. 구조된 2명은 여객기 후미에 있던 승무원으로 확인됐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포스터, MBC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