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일루미네이션이 26일, 개발 중인 ‘VR 그녀’를 전체 이용가 게임에서 성인 등급 게임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일루미네이션은 ‘VR 그녀’를 전체 이용가 등급의 게임으로 출시하려고 했으나 스팀과의 여러 번 협상을 진행했다. 하지만 스팀 기준으로 전체 이용가 등급으로 출시는 불발됐고 결국 성인 등급 게임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에 개발사는 전체 이용가 등급 출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이 게임을 기대하던 일부 유저에게 불편과 심려를 끼치게 됐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성인 등급으로 결정되면서 ‘VR 그녀’는 표현의 자유도가 크게 확대되어 캐릭터와 스토리 등에서 더욱 깊은 매력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일루미네이션은 등급 변화를 통해 성인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작품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이 게임의 전신격인 작품인 일루전에서 출시했던 ‘VR 그녀’는 전체 이용가 등급으로 출시됐다. 하지만 일루전이 2023년 활동을 종료하면서 일루전에서 ‘VR 그녀’를 개발한 유나유나 프로듀서가 신생회사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새로운 ‘VR 그녀’를 개발해 왔다. 일루전 시절처럼 전체 이용가를 목표로 했으나 실패한 후 성인 등급 게임으로 다시 개발하여 2025년 2월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