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권한대행 "한미동맹 바탕으로 빈틈없는 대비 태세 유지"
연합뉴스
입력 2024-12-20 08:58:31 수정 2024-12-20 15:58:13
고위당정 참석…"24시간 모니터링 지속 가동, 비상 경제대응 체계 강화"


고위당정협의회 발언하는 한덕수 권한대행(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2.20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0일 "철통같은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빈틈없는 대비 태세를 유지해 한 치의 안보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서울공관에서 열린 고위급 당정 협의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한 대행은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의 통화를 거론하며 "정부는 한미, 한미일, 그리고 많은 우방국과 신뢰를 확립하겠다. 미국 신정부 출범에도 최선을 다해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9월 12일 이후 3개월여 만에 열린 이날 고위당정협의회에서는 국내외 경제 상황,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방안과 관련한 안건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한 대행은 "글로벌 대외 여건 변화에 선제적이고 빈틈없이 대응하고, 최근 어려움의 과정에서 고통을 겪는 취약 계층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총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먼저 경제팀이 긴밀히 공조해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지속 가동하고, 비상 경제 대응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또 소상공인과 사회적 약자 지원, 서민 생계 부담 완화를 위해 내년도 예산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집행해 우리 경제에 다소나마 활기를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 대행은 또 연말연시를 맞아 인파 밀집 상황에 대비한 현장 안전 관리 강화와 치안 질서의 확립도 당부했다.

한 대행은 "국내외적으로 대단히 어려운 시기이지만, 정부는 당과 함께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과 국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며 "정부는 조속한 국정 안정을 위해 국회와 더 적극 협력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권한대행과 권성동 권한대행(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기념촬영 후 고위당정협의회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2024.12.20 jjaeck9@yna.co.kr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