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배틀그라운드' 속 뉴진스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
게임와이
입력 2024-06-17 14:56:33 수정 2024-06-17 14:56:33

블랙핑크에 이어 뉴진스가 배틀그라운드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블랙핑크와의 콜라보에서는 멤버들의 얼굴이 반영이 되지 않아 아쉬웠다는 반응 때문인지 이번에는 뉴진스 멤버들의 얼굴도 반영된 스킨이 출시되었다. 게임와이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 새롭게 추가된 뉴진스를 찾아 나섰다.

이번 뉴진스 업데이트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들의 얼굴 퀄리티가 높다는 평가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예쁜 얼굴에 딱 맞는 착장도 캐릭터와 찰떡이어서 '버니즈(뉴진스 팬클럽명)'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예쁜 얼굴로 전장에 들어가 총을 맞는 것이 슬플 수도 있겠지만, 예쁘게 '캐꾸(캐릭터 꾸미기)'를 할 수 있다는 만족감이 더 크다.

멤버들 구현과 더불어 빙키봉(버니즈 응원봉) 모양의 후라이팬 스킨과 핑크와 하늘색이 조화롭게 섞인 'M416' 스킨, 'MK12' 스킨도 '버니즈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의 마음을 흔들었다. 


뽑기로 뉴진스 멤버들을 뽑거나 코인을 모아 멤버 스킨 구매 가능


뉴진스 멤버 구현 스킨(뉴진스 멤버-민지)


다양한 뉴진스 콜라보 스킨들


핑크와 하늘색의 조화로운 M416 스킨

옷을 입히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멤버의 세트를 얻고 '태이고' 맵에 들어가면 대기실에서 무대를 열어 춤을 출 수 있다. 무대가 열리면 귀여운 빙키봉 그림 위로 전광판에서 뉴진스 뮤비가 나오면서 앞에서 다같이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다.

더 추가하자면, 저번 블랙핑크 멤버 번들마다 각자의 춤 이모트가 있었다. 그래서 춤 이모트가 있는 스쿼드는 각 멤버의 춤 이모트를 보이면서 진짜 무대 군무를 하는 것 같은 멋짐을 보였다. 이번 뉴진스도 각 멤버의 번들이 있어 각자의 춤 파트 이모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대기실에서 볼 수 있는 트럭형 뉴진스 무대

이렇게 대기실 무대에서 즐기다가 게임이 시작되면 태이고의 'School' 지역에서 뉴진스 무대를 한 번 더 즐길 수 있다. School 지역에서는 무대뿐만 아니라 아이템 파밍은 물론 '레코드샵'도 있어 주크박스를 켜면 뉴진스 노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뉴진스를 상징하는 동물인 '토끼'도 '뉴진스쿨(NEWJEAN-School)'을 뛰어다니는 깨알 같은 디테일도 재미를 더한다. 게임 속의 '에너지 드링크'도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 콜라보 포스터가 들어가있어 디테일에 다시 한 번 더 놀라게 된다. 


태이고의 'School' 에 위치한 '뉴진스쿨(NEWJEAN-School)'


뉴진스쿨에 있는 레코드샵


레코드샵 안에서 주크박스를 켜서 뉴진스 노래를 들을 수 있다


깨알같은 배틀그라운드의 디테일

이렇게 화사하고 예쁜 콜라보 뒤로 배린이들의 티어를 지켜줄 패치가 추가됐다. 바로 '경쟁전 티어 보호 시스템'이다.

매치 종료 후 RP가 현재 티어의 최소 점수 이하로 하락할 시 티어 프로텍션이 발동되어 RP가 현재 티어의 최소 점수로 고정되고, 티어가 강등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강등 위기 점수에서 광탈(게임 초반에 죽는 것)을 해도 티어가 보호되어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이는 실버 이상으로 3회 제공된다고 한다.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