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활발히 진행되며 관람객의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지고 있다. 게임업계 역시 코로나 종식 이후 각종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중이다. 특히 넥슨은 남은 6월 부터 오는 7월까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이용자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 6월 2주 주말 '서든어택' 시즌1 결승전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의 결승전을 오는 15일 진행한다.
5년 만에 전경기 오프라인으로 개막한 이번 대회에서는 공식 클랜 간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며 수많은 명장면을 만들어내는 등 시즌 동안 큰 주목을 받아왔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5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관람할 수 있으며 ‘서든어택’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결승전에는 ‘사신’ 클랜과 ‘준자냥냥’ 클랜이 진출해 우승 상금 2천만 원을 놓고 마지막 대결에 나선다. 두 클랜은 앞선 결승 진출전에서 한차례 맞붙은 데 이어 결승전에서 또 한 번의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사신’ 클랜은 이번 대회에서 신예임에도 흔들림 없는 기량을 과시하며 로열 로더 우승이라는 대기록 달성에 도전한다. 결승 진출전에서 ‘사신’ 클랜에 고배를 마신 ‘준자냥냥’ 클랜은 이후 ‘I’am’ 클랜과의 재도전에서 5경기까지 이어지는 접전 끝에 간신히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 ‘사신’ 클랜을 상대로 설욕에 나선다.
◇ 6월 3주 잠실, 서울랜드, 올림픽공원 등 오프라인 행사만 3개
이어 오는 22일에는 바람의나라 연 4주년 기념 오프라인 쇼케이스와 마비노기 20주년 오프라인 파티가 열린다.
먼저 넥슨은 22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4주년 기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극락’을 키워드로 마련된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이용자들에게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최된다.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전통적인 감성을 살린 테마 공간을 마련하고 각양각색의 이벤트존과 체험존을 구성해 4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랜드 내 ‘삼천리대극장’에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김동현 디렉터가 4주년 기념 여름 업데이트와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유저들을 위해 ‘바람의나라: 연’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같은 날 넥슨은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주년을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개최한다. ‘마비노기’ 최초로 야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야외에서 즐기는 힐링 파티’를 테마로 푸른 잔디밭 위에서 ‘마비노기’ 감성을 즐기고 밀레시안과 함께한 20주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20주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과 감성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굿즈샵에서는 20주년 기념 특별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하는 쇼케이스도 진행된다. 쇼케이스는 ‘마비노기’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6월 23일 하루 마비노기, 프라시아 전기, 메이플스토리 행사 3건
마비노기 관련 행사는 23일에도 이어진다. 넥슨은 ‘마비노기’의 2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콘서트 ‘별을 위하여’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감성적인 OST와 다양한 음악 콘텐츠로 사랑받아온 ‘마비노기’ 20주년을 기념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자 전국 투어로 준비되며, 6월 23일 서울 롯데콘서트홀 공연을 시작으로 6월 29일 광주, 7월 13일 서울, 9월 7일 부산 등 총 세 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6월 23일 서울 공연 입장권은 5월 24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와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이후 공연 입장권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등 다양한 넥슨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재해석하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던 안두현 지휘자와 60인조의 풀 오케스트라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합을 맞춘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소년 모험가’ 등 경쾌하고 감미로운 ‘마비노기’ OST와 20주년 기념 신곡을 환상적인 오케스트라 선율로 풀어낼 예정이다.
같은 날에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여름 온라인 쇼케이스와 메이플스토리M 쇼케이스 역시 진행된다. 이번 쇼케이스는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등이 출연해 다가오는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상세히 소개하고 유저들의 다양한 질문을 사전 수급해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개발진에게 질문할 수 있으며 질문을 남긴 모든 참여자에게 500만 ‘골드’를 지급하고, 질문 선정 시 ‘형상/탈것 고급 소환 선물(11회) 선택 상자 5개를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내 숨겨진 쿠폰 등록 시 깜짝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어 '메이플스토리M'도 여름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오는 23일 최초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행사 장소는 아이벡스 스튜디오로, 오후 1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본격적인 쇼케이스는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시청 가능하다.
◇ 7월 1주 양재에서 던파 2차 창작행사 열려
끝으로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표 2차 창작 행사인 ‘플레이마켓’ 시즌6를 7월 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플레이마켓’ 시즌6에는 40여 팀이 참가해 개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창작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마켓’에서 최초 공개되는 특별 굿즈들을 판매하는 공식 굿즈샵과 ‘던파’ 개발사인 네오플 본사가 위치한 제주 로컬 브랜드 ‘에이바우트커피’, ㈜‘한라산’과의 컬래버 굿즈 등 ‘던파’ IP가 접목된 다양한 매력의 굿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아케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파핑파핑 아케이드 존’과 함께 실제 인게임 패턴으로 구현된 ‘파핑파핑 미니게임 존’을 새로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무대행사, ‘밴드 하모니’의 특별 OST 공연 등을 통해 ‘던파’를 애정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