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이용자들 곁으로 좀더 가까이 다가가기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콜라보레이션이다. '그라사가 키우기 나이츠'와 '세라: 이터널스'는 애니메이션과, '제노니아'는 치킨 브랜드와, '브라운더스트'는 카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재미와 함께 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색다른 재미를 준다.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와 협업하는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은 누계 발행 부수 2,000만 부를 자랑하는 인기 코믹스를 바탕으로 한 대형 애니메이션 IP다. 이 작품은 용사 일행이 마왕을 쓰러뜨린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용사와 함께 마왕을 타도한 천 년 넘게 사는 엘프 ’프리렌’과 그녀가 새롭게 만나는 인물들과의 여정을 다룬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월 10일까지 ‘프리렌’, ‘페른’, ‘슈타르크’ 를 비롯한 총 7종의 '장송의 프리렌' 캐릭터 한정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칠붕현 ‘아우라’, 부패의 현로 ‘크발’, ‘프리렌’을 복제한 마물 ‘슈피겔’ 등 '장송의 프리렌'에서 활약한 보스 3종도 선보인다.
여기에 '장송의 프리렌' 명장면 꾸미기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각 영웅을 수집 후 ‘프리렌’과 ‘힘멜’의 추억을 아지트 콘텐츠에서 재현할 수 있다.
SP게임의 AI 협동 어반 대작 MMORPG '세라: 이터널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공각기공대: SAC_2045' 시리즈는 사람들의 의지가 ‘전뇌’에 연결된 근미래에서, ‘전뇌’범죄에 맞서는 SF 세계관의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 쿠사나기 모토코를 비롯한 대부분 등장인물은 의체(사이보그 몸체)를 사용하는데, 뇌에 마이크로 머신을 주입하여 목에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심어 전뇌화 함으로써, 인간을 직접 넷에 연결하고 있다.
이러한 소재는 하이퍼 인공지능 디지털 휴먼인 ‘세라’가 등장하는 '세라: 이터널스'와 완벽히 맞아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세라: 이터널스'에는 쿠사나기 모토코, 바트 한정 코스튬과 한정 펫 ‘타치코마’가 등장하게 된다.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와 농협목우촌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은 다음달 4일까지 전국 또래오래 매장에 ‘제노니아의 위대한 보급 세트’ 메뉴가 등장한다. 해당 세트는 인기 메뉴인 갈반핫반과 웨지감자, 콜라로 구성되며 ‘위대한 소환권 선택 상자 10+1’ 쿠폰 5매가 함께 제공된다. 같은 기간동안 게임 안에서도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되돌린 미드가르드’, ‘어셔마이너 왕국’, ‘안드라 제국’ 등 주요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또래오래 티켓’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에픽 코스튬/페어리 도전권’, ‘또래오래 선물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또래오래 선물 상자’를 교환한 유저 중 총 200명을 추첨해 ‘또래오래 앱 포인트 쿠폰 2만원권’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애니플러스’와 협업한 콜라보 카페를 오픈했다.
콜라보 카페는 지난 6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 부산 서면점, 대전점, 광주점 총 4개 지점에서 운영된다.
이번 콜라보 카페는 브라운더스트2 특유의 일러스트 감성을 입힌 인테리어는 물론, 인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을 식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달콤한 휴가의 라떼, △섞일 수 없는 자매의 에이드, △아이디어 드링크, △주인님을 위한 허브티 등 음료 4종과 △달비가 직접 만든 딸기 팬케이크, △아이돌 강추 쇼콜라 케이크, △특제 블러드 푸딩, △마석 젤리 파르페, △백발백중 꼬치구이 등 디저트 5종을 판매한다. 캐릭터별 특징을 시각화한 독특한 비주얼과 캐릭터 데코픽(음식에 꽂아 꾸미는 소품의 일종)을 함께 제공해 메뉴마다 특별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트레이딩 5성 캐릭터 포토카드, △게임 대화창 아이콘 트레이딩 캔 뱃지, △윾돌이와 친구들 트레이딩 리무버블 스티커, △LD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를 현장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