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여주기?…예멘 후티, 이란행 선박도 폭격…홍해 사태 후 처음
연합뉴스
입력 2024-02-13 12:05:04 수정 2024-02-13 12:05:04





(서울=연합뉴스)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이란으로 곡물을 싣고 가던 화물선을 공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후티가 작년 11월 팔레스타인 지지를 명분으로 홍해에서 민간 선박을 겨냥하기 시작한 이래로 이란이 목적지인 선박이 공격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영국의 해상 보안업체 암브레이에 따르면 이날 홍해 남단 바브 알만다브 해협을 통과하던 마셜 군도 선적의 그리스 선사 벌크선이 미사일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 배는 2분 간격으로 두 차례에 걸쳐 미사일을 맞았으며, 이에 따라 우현에 물리적인 손상을 받았는데요.

배가 공격받기 전 예멘 남부 항구 도시인 모카에서 남서쪽으로 약 75㎞ 떨어진 지점의 한 선박 근처에서 발사체가 목격됐다고 암브레이는 전했습니다.

선박 피격 이후 후티의 야히야 사리 대변인은 성명에서 자신들이 미국 선박 '스타 아이리스'를 공격했다고 밝히고 나섰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한성은

영상: 로이터·AFP·암브레이 유튜브·후티 반군 사이트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