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굴다리서 맞짱 강요당한 고교생 또 학폭 당해
연합뉴스
입력 2023-08-23 12:20:28 수정 2023-08-23 12:20:28
시민 사진 촬영 경찰 신고…교육 당국 조사 착수


지난 6월 예천서 퍼져나간 굴다리 학폭 영상[연합뉴스 자료사진]

(예천=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두 달 전 경북 예천에서 상급생으로부터 동급생과 속칭 '맞짱'(한판)을 강요당한 고등학생이 선배들로부터 폭행당해 또다시 경찰과 교육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23일 경북경찰청과 경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4분께 예천군 호명면 상가 옥상에서 A 고등학교 2학년 2명이 같은 학교 1학년인 B군 얼굴을 한 차례씩 때리는 장면을 행인이 휴대전화로 촬영해 신고했다.

외관상 B군에게 상처는 없었으나, 경찰은 B군과 가해 학생을 분리하고 보호자에게 보내기 위해 그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 조치했다.

가해 학생들은 경찰에 "선배로서 (교육 차원에서) 각각 한 대씩 때렸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학교에서 나오는 B군을 택시에 태워 약 10㎞가량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학생은 지난 6월 24일에도 예천읍 한 굴다리에서 학교 선배들의 강요로 다른 학교 동급생과 몸싸움했다가 교육 당국에 학교폭력 피해자로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학교폭력예방법 제21조 '비밀누설 금지'에 따라 학폭위 심의 결과는 비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번 굴다리 학폭 사건에 연루된 상급생들과는 완전히 다른 상급생들로 보복성 학폭은 아니다"며 "재차 학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 측과 학폭위 심의에 더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sunhy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