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이태원에 교촌필방 개소…오마카세도 선보여
연합뉴스
입력 2023-06-07 15:00:01 수정 2023-06-07 15:00:01
궁보치킨·꼬꼬뱅 등 메뉴 차별화…내년 매장 2곳 추가 검토


교촌필방 입구[교촌에프앤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8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교촌필방은 붓으로 소스를 발라 치킨을 만드는 교촌치킨만의 '붓질 조리법'을 모티브로 꾸민 매장으로, 120평(약 390㎡) 규모로 마련됐다.

교촌은 매장 내부를 무형문화재 필장이 만든 붓으로 채웠고, 벽은 옻칠 공예 작가가 옻칠로 마감한 한지로 메웠다.

또 매장을 숨겨진 것처럼 만드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교촌필방의 간판을 없앴다.

대신 출입구에 있는 130㎝ 정도의 큰 붓을 걸어뒀고, 이 붓을 당기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도록 만들었다.

매장에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테이블을 배치해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DJ 존'(zone)도 마련했다.

교촌필방 외관[교촌에프앤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교촌에프앤비는 교촌필방에서 치킨 7종, 사이드 6종 등을 선보인다.

치킨 메뉴로는 닭가슴살과 채소, 캐슈넛으로 식감을 살린 사천식 닭볶음요리 '필방 궁보치킨'과 프랑스식 요리 '꼬꼬뱅' 등이 있다.

또 기존 교촌의 대표 메뉴 4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도 준비했다.

필방 시그니처 플래터[교촌에프앤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사이드 메뉴는 그릴로 구운 가래떡과 교촌의 특제 소스로 만든 '꾸븐 떡볶이', 닭고기와 새우로 속을 채운 '필방 고추튀김' 등이 있다.

꾸븐 떡볶이[교촌에프앤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교촌은 교촌필방 한쪽에 오마카세(맡김 차림)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오마카세 공간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닭고기 중 특수부위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교촌은 교촌필방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교촌을 알리는 상징적인 매장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 매장 모델이 안정화되면 내년 2개 지점을 추가해 총 3호점까지 여는 방안을 검토한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교촌필방의 모티브가 된 붓질은 한결같은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한 교촌의 조리 원칙"이라며 "이곳을 통해 교촌의 제품 철학과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