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주 교육공동위 개최…고등교육 협력 방안 등 논의
연합뉴스
입력 2023-03-21 06:00:11 수정 2023-03-21 06:00:11


교육부 마크[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교육부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호주 교육부와 제6차 한-호주 교육공동위원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호주 교육공동위는 2008년 양국이 체결한 교육 협력 양해각서에 따라 교육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하는 행사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카렌 샌더콕 호주 교육부 국제처 국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호주 측 대표단이 방한해 참석할 예정이다.

양국은 ▲ 교육정책 추진 현황 ▲ 고등교육과 양질의 디지털·온라인 교육 ▲ 고등교육에서의 연구 협력 ▲ 초·중등 주요 정책 추진 현황과 교원의 역량 제고를 주제로 논의한다.

양국 대학협의체를 통한 고등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와 호주대학협의체 간 간담회도 열린다.

박지영 교육부 글로벌교육기획관은 "이번 교육공동위는 양국의 교육 분야 협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porqu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