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언급 安에 천하람 "챗GPT에 친윤·비윤인지 물어보라"
연합뉴스
입력 2023-02-09 18:12:50 수정 2023-02-09 18:12:50
"'챗GPT 대국민 소통 서비스에 도입' 안철수에 이준석계 일제 비판
이준석 "정치 얘기할 시기에 쫄아서 아무 키워드 던지면서 회피"


국민의힘 충북도당 방문한 안철수 후보(청주=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9일 청주시 흥덕구 국민의힘 충북도당 강당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2.9 kw@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9일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대국민 소통 서비스에 도입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이준석 전 대표와 친이준석계 인사들이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

앞서 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챗GPT 기술을 활용해 우리 당을 민주당이 따라올 수 없는 스마트정당으로 만들겠다"며 각종 구상을 밝혔다.

이에 이준석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안 후보를 거론하며 "박영선의 AI 삼투압, 이재명의 김포공항 수직이착륙, 안철수의 챗GPT. 제발 이런 거 아무거나 버즈 워드 던지기 안 했으면 좋겠다"고 직격했다.

이 전 대표는 "정치 이야기해야 할 시기에 쫄아서 아무 기술 키워드 던지면서 회피하려고 하니까 도망가려고 한다는 유언비어가 도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친이준석계 당권 주자인 천하람 후보도 페이스북에서 "안 후보님, 이제 간은 그만 보시고 챗GPT에 후보님이 친윤(친윤석열)인지 비윤(비윤석열)인지 물어보면 어떨까요"라며 "물어보시는 김에 윤안(윤석열-안철수)연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써도 되는지 안 되는지도 함께 물어보시면 좋겠다"고 비꼬았다.

천 후보는 "이런 게 젊은 사람들이 제일 싫어하는 방식"이라며 "트렌드의 조각을 잡아 다짜고짜 정치에 묻힌다고 신선한 정치인이 되지 않는다. 안철수의 새 정치는 대체 어디로 간 것이냐"고 반문했다.

한편, 안 후보와 신경전을 벌여온 이 전 대표는 이날도 YTN 라디오에서 안 후보와 자신과의 관계를 '톰과 제리'로 비유하며 "다른 사람이 없어져도 톰은 안 된다"고 조롱했다.

binz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