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대표 "공개경쟁으로 지배구조 관련 이야기 불식 기대"
연합뉴스
입력 2023-02-09 17:38:52 수정 2023-02-09 17:38:52
평소에도 "공개경쟁으로 후보선정 다시 했으면 좋겠다" 의중 밝혀


KAIST 찾은 구현모 KT 대표이사(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구현모 KT 대표이사가 29일 오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린 제1회 양자 기술 최고위 전략대화 회의장에서 생각에 잠겨있다. 2022.12.29 coo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구현모 KT 대표는 9일 이사회가 자신을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추천하기로 했던 종전 결정을 백지화하고 공개 경쟁을 통해 다시 선임 절차를 시작하기로 한 데 대해 "소유 분산 기업의 지배구조, 특히 KT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불식되기를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 대표는 이날 소집된 KT 이사회에서 "공개 경쟁을 통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증진하는 데 KT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구 대표는 평소에도 떳떳하게 공개 경쟁을 통해 차기 대표이사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는 후문이다.

그는 주변 인사에게 "밀실에서 이사회와 '짜고 치는 식'으로 차기 대표가 됐다는 오해를 받고 싶지 않다"며 "답답해서 이렇게(공개 경쟁)까지 해야 하는 생각을 여러 번 했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지난 3년간의 성과와 경영 방향을 제대로 평가받아 대표이사가 됐다는 말을 들어야지, 밀실에서 됐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야 어찌 떳떳하게 경영하겠느냐"며 "다행히 1월 말 소유 분산 기업의 지배 구조 논의가 일어나면서 다시 (KT 이사회를) 설득할 기회가 와 서 내 권리를 내려놓고 투명하고 공개적인 경쟁을 하자는 결정을 얻어냈다"고 말했다고 한다.

특히 그는 "경쟁에서 더 훌륭한 후보가 나온다면 그 역시 KT를 위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사회에서 공개 경쟁으로 다시 후보 선정 절차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중을 밝혔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