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수해 긴급 당정·봉사활동…민생 행보로 분위기 전환 모색
연합뉴스
입력 2022-08-10 10:46:10 수정 2022-08-10 10:46:10
이천화재 故 현은경 간호사 의사자 지정에도 속도


서울 강남 폭우, 수해방지판 긴급설치(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8일 밤 서울 강남구 봉은사역 인근 코엑스 입구에서 관계자들이 인근 도로가 물이 차오르자 물막이 치수판을 긴급설치하고 있다. 2022.8.8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국민의힘은 22일 긴급 당정 협의회를 열어 수해 대책을 점검하고, 당 차원의 수해 현장 봉사활동을 계획하는 등 '민생 행보'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전날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한 것을 계기로 당 지지율 하락세를 반전시킬 모멘텀을 찾기 위해 '민생을 챙기는 집권여당'의 모습을 보여주는 데 주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당정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협의회를 열고 수해 대책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예산 지원 방안, 피해자 대출지원, 추가 피해 예방 방지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에 "추가적인 인명 피해 예방 및 이재민 보호 대책, 차량 침수 보험 대책 등을 마련하고, 재난 예비비 지출 등도 정부 유관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취임한 주호영 비대위원장도 첫 공개 일정으로 당정에 참석해 수해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일성을 내놓을 계획이다.

국민의힘은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당 차원 봉사활동에도 나선다.

당 중앙재해대책위원장인 정희용 의원은 전날 국민의힘 단체 채팅방에 수해복구 지원 봉사활동 계획을 알리며 의원들의 동참을 요청했다.

국민의힘은 지도부와 재해대책위 위원들을 중심으로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오는 11일부터 폭우가 집중된 서초구·동작구·관악구 일대를 방문해 일손을 도울 예정이다.

주 위원장은 이날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2년 전 호남에서 수해가 났을 때 당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가서 도운 일이 있다"며 "그 모델을 빠르게 (적용)해서 서울시당·경기도당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수해복구 봉사단을 짜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지난 5일 경기 이천의 병원 건물 화재 현장에서 환자 곁을 지키다 숨진 고(故) 현은경 간호사를 의사자로 지정하는 작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고인에 대한 애도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고인을 의사자로 지정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은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양금희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조만간 보건복지부와 현 간호사 의사자 지정에 대한 협의를 갖고 신속하게 지정할 것을 촉구하려 한다"며 "고인이 남긴 고귀한 정신이 기억될 수 있도록 의사자 지정을 통해 예우를 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ju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