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 日 오염수 방류 반대 안해" SNS서 릴레이 공세
연합뉴스
입력 2022-05-20 14:13:28 수정 2022-05-20 14:13:28
지방선거 앞두고 연일 SNS 대여 비판


노원구 주민들과 인사 나누는 송영길(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19일 오후 서울 노원역 인근에서 집중유세를 한 뒤 이동하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2.5.19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을 반대하지 않는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동시다발적으로 올리며 공세에 나섰다.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를 비롯해 서울시 의원 10여 명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일제히 "오염수 방출, 윤석열 반대 안 해…日언론 '주목'"이라며 "서울시민 건강권, 투표해야 지킨다. 믿는다 송영길"이라는 문구를 올렸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같은 글을 올리며 동참했다.

최근 한 일본 언론에서 윤 대통령이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오자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윤 대통령과 정부를 비판한 것이다.

이를 통해 지방선거에서 송 후보를 포함한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게 민주당 의원들의 구상으로 보인다.

서울 지역구 의원들은 오후 2시에는 일제히 "도로는 빨라지고 한강은 가까워지고, 바로 한강 프로젝트. 믿는다 송영길"이란 문구를 페이스북에 올리기도 했다.

앞서 민주당 의원들은 전날에는 SNS에 일제히 '전기, 수도, 철도, 공항 민영화 반대'라는 문구를 올려 공기업 민영화 문제를 쟁점으로 부각시키려 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페이스북[송 후보 페이스북 캡처]

js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