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다음주 책 출간…"문재인 정부 공과 평가"(종합)
연합뉴스
입력 2022-03-15 15:16:34 수정 2022-03-15 15:16:34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문재인 정부의 성과와 과오를 평가하는 책을 낸다.

15일 출판계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은 이같은 내용의 책 '가불선진국'을 다음 주 출간한다.

제목에는 이미 선진국 대열에 진입한 경제력에 비해 복지와 노동 등 사회권은 상대적으로 미흡하며, 이를 보완해야 한다는 조 전 장관의 인식이 담겼다.

조 전 장관은 책에서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과 법무부 장관을 맡으며 자신이 담당한 사법 분야뿐 아니라 민생복지·지방분권·노동인권·부동산·경제민주화 등 사실상 문재인 정부의 국정 운영 전반을 되돌아봤다고 출판사 메디치미디어는 전했다.

메디치미디어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물론 미완에 그쳤거나 부족한 부분도 분야별로 다룬다"며 "작년부터 계속 집필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치미디어는 오는 24일께 이 책을 정식 출간하고 이번 주 안에 사전예약을 시작하기로 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이 지난해 5월 출간한 '조국의 시간'은 베스트셀러에 오른 바 있다. 법무부 장관에 지명된 이후 벌어진 일들을 정리한 회고록 성격의 책이다.

dad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