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정 이용 탓' 블로그 보상 행사 조기 종료…항의 빗발
연합뉴스
입력 2021-05-04 10:05:46 수정 2021-05-04 10:05:46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가 블로그에 일정 기간 게시물을 올리면 현금성 포인트를 주는 행사를 시작했다가 부정 이용을 탓하며 사흘 만에 조기 종료하면서 참여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4일 "여러 아이디로 복사 글을 붙여쓰기하는 등 어뷰징(부정 이용) 형태의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아 부득이하게 '#오늘일기 챌린지'를 조기 종료하게 됐다"고 공지했다.

이달 1일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는 14일 동안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올린 이용자에게 1만6천원어치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행사다. 블로그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러나 행사가 사흘 만에 갑자기 종료되자 참여자들은 당혹해하면서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해당 공지에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 3만 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렸는데, 대부분 네이버를 비난하는 내용이다.

한 이용자는 "어뷰징은 핑계고 예상보다 참여자가 너무 많아 그런 거겠죠. 심지어 취소된 건 팝업도 안 띄우고…중소기업도 이러진 않겠다"고 꼬집었다.

참여자가 예상과 달리 수십만 명에 달하자 네이버가 과중한 비용 부담 때문에 행사를 일찍 끝냈다는 관측이다.

이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참가자 수치는 공개하긴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