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금호석유화학,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연합뉴스입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ESG(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여덟 번째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 비전과 전략 방향, 기후변화 대응,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등이 중점적으로 담겼다.
금호석유화학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공급망 지속가능성, 순환 경제 시스템,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너지 효율을 5대 중대 이슈로 선정하고 국제 보고 표준에 맞춰 이슈별 대응 전략과 성과를 상세히 담았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업황 위기 속에서도 고객과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경영 활동의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신뢰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