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보이드 다이버', 스팀 위시리스트 5만 건 돌파…스팀 리뷰 91% '매우 긍정적'

엑스포츠뉴스입력


'보이드 다이버'가 스팀 데모를 공개하고 팬들과 만나고 있다.

로드컴플릿은 자사의 산하 스튜디오인 네모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협동 익스트랙션 액션 RPG '보이드 다이버(Void Diver)'의 데모를 지난 1월 26일 스팀(Steam)을 통해 공개했다.

반응은 긍정적이다. 데모 공개 2주 만에 스팀 위시리스트 5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용자 리뷰에서는 91% '매우 긍정적' 평가를 기록 중이다. 별도의 대규모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스팀 메인 페이지 'Top Free Trending' 상위권에 오르는 성과를 거둔 것.

백호영 '보이드 다이버' PD는 "'보이드 다이버' 데모 버전에 보내준 글로벌 이용자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데모 버전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배수정 로드컴플릿 대표는 "이번 '보이드 다이버’의 소중한 성과에 기반해, 당사의 핵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팀 시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타이틀을 지속해서 선보이고자 한다"라며,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보이드 다이버'는 현재 스팀에서 무료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네모스튜디오는 '크루세이더 퀘스트', '레전드 오브 슬라임' 등을 서비스해 온 로드컴플릿의 스팀 게임 개발 조직이다.

'보이드 다이버'는 기이한 도시 속 골동품 상점 '발루샤(BALUSHA)'를 운영하며 심연의 던전에 '다이버'를 파견해 유물을 회수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매번 구조가 변화하는 던전에 투입돼 최대 3인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며, 기괴한 위협에 맞서 싸우고, 확보한 유물을 지켜내며 탈출해야 한다.

고전적 감성의 픽셀 아트에 현대적인 라이팅·렌더링 기술을 결합한 HD-2D 그래픽을 적용해 독창적인 비주얼을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익스트랙션 장르에서 일반적인 PvP 요소를 배제하고 협동 중심 구조로 설계해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사진 = 로드컴플릿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