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일반

"은퇴한 거 아니었어?"...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솔리드 스네이크 깜짝 등장

게임와이입력

유비소프트가 FPS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 X'에 코나미의 '메탈 기어 솔리드(Metal Gear Solid)' 시리즈 주인공 솔리드 스네이크를 신규 오퍼레이터로 추가한다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솔리드 스네이크를 신규 오퍼레이터로 추가한다는 티저 영상 공개
솔리드 스네이크를 신규 오퍼레이터로 추가한다는 티저 영상 공개
솔리드 스네이크를 신규 오퍼레이터로 추가한다는 티저 영상 공개

 

30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메탈 기어 솔리드'의 상징적인 코덱 통신음으로 시작해, '스플린터 셀(Splinter Cell)'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시즈의 기존 오퍼레이터인 제로(샘 피셔)가 등장한다. 그는 "시간이 없다. 이것이 마지막 기회다"라고 말하며, 이어 붉은 연기 속에서 스니킹 슈트를 입은 인물이 소음기 달린 권총을 꺼내드는 장면이 펼쳐진다. 유비소프트는 영상 제목을 직접적으로 "솔리드 스네이크 티저"로 명명해 의혹의 여지를 남기지 않았다.

 

이번 협업은 스텔스 액션 게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두 캐릭터가 한 게임에서 만나는 역사적 순간이다. 특히 유비소프트는 과거 2018년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Ghost Recon Wildlands)'에서 샘 피셔가 "요즘은 나 같은 요원이 없다고 들었어. 하지만 다른 한 명이 있었지. 육군 침투 요원이었는데, 반다나를 썼던가"라며 솔리드 스네이크를 언급한 바 있다. 당시 샘은 스네이크가 은퇴했다고 말했는데, 이제 그가 직접 복귀시키는 형태가 됐다.

이번이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타사 IP 캐릭터가 정식 오퍼레이터로 참전하는 첫 사례다.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헤일로(Halo)' 시리즈에서 마스터 치프가 참전한 사례가 있지만, 이는 Sledge 오퍼레이터의 엘리트 스킨으로 추가된 것으로 별도의 오퍼레이터가 아니었다. 유비소프트 자체 IP인 '스플린터 셀'의 샘 피셔가 오퍼레이터로 참전한 사례는 있었지만, 타사 IP가 독립된 오퍼레이터로 추가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v28.10에서 솔리드 스네이크가 상자를 열고 나타난 적은 있다. 

최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v28.10에서 솔리드 스네이크가 상자를 열고 나타난 적은 있다. 

 

솔리드 스네이크의 상세한 능력과 장비는 한국시간 2월 16일 오전 1시(미국 태평양시간 2월 15일 오전 8시) 진행될 '레인보우 식스 시즈 X' 11년차 로드맵 공개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파리에서 개최되는 식스 인비테이셔널 2026의 마지막 날 진행된다.

해외 게이밍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협업 소식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텔스 액션 장르의 양대 거장이 한 게임에서 만난다는 점에서 "시즈의 전술적 플레이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조합"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번 영상 공개 반응

 

'레인보우 식스 시즈 X'는 지난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리브랜딩을 거쳐 현재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에서 서비스 중이다.


댓글 2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