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LX판토스 메가와이즈 청라센터, 글로벌 친환경 건축 인증

연합뉴스입력
국내 신축 물류업체 두 번째로 골드 등급 받아
LX판토스, '메가와이즈 청라 센터' 글로벌 친환경 건축 'LEED' 골드 인증[LX판토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는 메가와이즈 청라 물류센터가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LEED'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운영하는 LEED는 전 세계 186개국 기업과 기관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기준이다. 에너지, 물, 자재, 토지, 실내 환경 등 건축물의 환경 성능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LX판토스 메가와이즈 청라 물류센터는 에너지·대기, 물 효율, 재료 및 자원, 지속 가능한 토지 사용 등 9개 LEED 평가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골드 등급을 받았다.

LEED 골드 등급을 획득한 것은 국내 신축 물류센터 중에서 두 번째다.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및 남청라IC에 인접한 메가와이즈 청라 센터는 연면적 14만2천852㎡ 규모 풀필먼트센터로, 뷰티, 의류, 음반 등을 주 품목으로 한다.

LX판토스 관계자는 "이번 LEED 골드 등급 획득은 글로벌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물류 인프라 운영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