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한국 연예

'건강 이상' 윤종신, 티켓 환불→세계 최초 공연 취소쇼 진행…"책임감 느껴지는 대처"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입력
윤종신, 엑스포츠뉴스DB


건강 이상으로 연말 공연을 취소한 가수 윤종신이 세계 최초(?)로 '공연 취소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5일 윤종신은 "즐거운 연말을 제 공연과 함께 보내시려 했던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 전한다"고 시작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갑작스럽게 발생한 기관지염을 동반한 감기 증세로 인해 집중 치료를 받고 공연을 강행했지만 상태가 나아지지 않아 남은 공연 일정을 취소하겠다고 알렸다.

윤종신


이어 "혹시 이 공연 말고는 다른 약속을 못 잡으신 분들을 위해, 공연은 취소지만, 보내주신 올해 여러분에게 생긴 사연들도 너무 재밌고 저의 2025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얘기들을 저의 라이브 없이 라디오 공개방송 & 청음회 형식으로 보내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윤종신은 "세계최초 공연취소Show 잠시 후에 만나요 ㅎㅎ"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남겼는데, 이후 현장을 찾은 관객들을 통해 후기가 전해졌다.

공연을 찾은 한 관객은 "윤종신 연말 콘서트 취소쇼 정말 최고였다"며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이심에도 불구하고, 취소된 일정임에도 청음회 형식으로 2시간 꽉꽉 채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준 최고의 크리스마스 공연"이라고 만족스럽다는 후기를 남겼다.

그는 "노래를 직접 불러주시지 못해 많이 아쉬워하셨지만, 오히려 '덕분에' 종신옹의 이야기도 더 많이 들을 수 있었고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라며 2026년 2월로 계획된 콘서트도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환불도 해주고 약속된 공연 시간도 채워주고 대박이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했네", "진심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윤종신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