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치

성평등부, 여성노동자 간담회…고용평등 추진 방향 논의

연합뉴스입력
채용 공고를 살펴보는 여성 구직자들(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진송 기자 = 성평등가족부는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여성노동자 간담회를 열고 고용평등 정책 추진 방향 등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여성 노동자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단체연합, 전국여성노동조합,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 6개 여성·노동단체 연대기구가 참석한다.

간담회에선 정부 조직개편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이관된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성별근로공시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 사업 현황과 추진 계획을 공유한다. 고용평등 정책 추진 방향 등에 대한 현장 의견도 듣는다.

최근 여성의 경력 단절 현상이 완화되고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등 여성의 노동 시장 참여 여건이 개선됐지만, 성별 임금 격차, 여성의 비정규직 집중 등 구조적 성차별 문제는 남아있다.

경제활동인구조사 중 근로형태별 부가조사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임금근로자 중 비정규직 비율은 여성 47.3%, 남성 30.4%로 격차가 뚜렷하다.

성평등부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여성이 양질의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정책적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원민경 성평등부 장관은 "여성이 차별 없이 동등한 기회와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성평등부의 정책 조정·지원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ind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97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성평등부, 여성노동자 간담회…고용평등 추진 방향 논의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