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시사 일반
'P.O 진출 확정!'…젠지, 세트스코어 2대0으로 팀 시크릿 제압 (VCT 퍼시픽) [종합]
엑스포츠뉴스입력

'VCT 퍼시픽 스테이지 2' 젠지가 오늘 경기의 주인공이 됐다.
1일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5대5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이스포츠 대회 'VCT 퍼시픽 스테이지 2' 그룹 스테이지 10일 차 경기를 진행했다.
오늘 첫 번째 매치의 주인공은 젠지와 팀 시크릿.
첫 번째 맵 로터스에 입장한 2팀. 초반 흐름은 젠지가 좋았다. 6라운드 기준 5대1로 점수를 더 많이 가져간 것.
이후에도 연속으로 라운드를 따내며 전반전 리드를 확정 지은 젠지. 10대2로 전반전을 마무리하며 승리 확률을 끌어올렸다.
전반전에 너무 많은 실점을 한 팀 시크릿. 젠지는 후반전에도 라운드를 연속으로 따내며 매치 포인트인 12점을 가져갔고, 13대3으로 로터스를 차지했다.
잠시의 휴식 이후 두 번째 맵 어센트에 입장한 2팀. 초반 흐름은 앞선 세트처럼 젠지가 좋았다. 9라운드 기준 6대3으로 점수를 더 많이 가져간 것.
2세트에도 전반전 리드를 확정 지은 젠지. 9대3으로 격차를 크게 벌리며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다만 이번 세트에는 힘을 내는 모습을 보인 팀 시크릿. 후반전에 16라운드 기준 10대6으로 점수 차이를 좁혔다.
하지만 젠지는 상대의 추격에도 매치 포인트인 12점을 확보해 유리한 고지를 점했고, 팀 시크릿은 연장전을 노려야 하는 상황이 됐다.
연장전을 허용하지 않은 젠지. 13대8로 로터스까지 가져갔다.
세트스코어 2대0. 젠지가 이번 승리를 통해 플레이오프를 확정 지었다.
한편, 대회는 유튜브, SOOP,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상세 정보는 '발로란트'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