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다이렉트, 서드파티 신작 게임 공개

7월 31일 밤 10시, 닌텐도가 서드파티의 타이틀을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그 중 주요 작품을 정리했다.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3 엇갈린 운명 / 2026년 출시 예정 / 닌텐도 스위치 2
최초로 공개된 것은 닌텐도 스위치2용으로 개발 중인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3’다. 200년 전에 멸종한 리우레우스. 발굴된 알에서 태어난 것은 흉조의 상징인 쌍둥이 용이었다. 두 개의 나라, 두 명의 라이더, 두 마리의 리오레우스. 각다의 운명이 교차되어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게임은 2026년 출시 예정이다.
원스 어폰 어 괴혼 / 10월 23일 | 닌텐도 스위치
접착 액션이라는 독특한 장르의 게임 ‘괴혼’의 신작 타이틀이다. 이번에는 사물을 끌어 당기는 자석과 덩어리 속도를 증가시키는 로켓 등의 아이템을 통해 새료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왕자 커스터마이징과 온라인 대전 플레이도 가능하다.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 11월 13일 / 닌텐도 스위치 1, 2
이 게임은 시리즈 최대 규모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3D 대전 액션 게임으로 각 캐릭터가 가진 개성 넘치는 능력과 특징을 살려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거나 극한까지 기를 모아 강력한 필살기로 한방에 역전하는 등 ‘드래곤볼’ 특유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조이콘을 활용한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페르소나3 리로드 / 10월 23일 / 닌텐도 스위치 2
‘페르소나 3 리로드’가 닌텐도 스위치 2로 출시된다. ‘페르소나 5’에서 호평을 받은 게임 디자인을 계승하며 비주얼, UI, 배틀, 일상 파트까지 모두 재구축된 것이 특징이다.
젤다무쌍 봉인전기 / 2025년 겨울 / 닌텐도 스위치 2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과거 세계, 태고의 봉인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젤다 공주와 라울 등 하이랄 왕국의 영웅과 함께 무쌍 액션으로 마왕의 대군에 맞서 싸워야 한다.
로맨싱 사가2 리벤지 오브 더 세븐 스위치2 에디션 / 7월 31일 / 닌텐도 스위치 2
‘로맨싱 사가 2’ 리메이크 타이틀로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 2에 맞게 해상도와 프레임, 로딩 시간 단축을 통해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드래곤 퀘스트1&2 HD-2D 리메이크 / 10월 30일 / 닌텐도 스위치 1, 2
용사 로토의 혈통을 잇는 후손들이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지난해 출시됐던 ‘드래곤 퀘스트 3’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JRPG를 상징하는 작품이다.
용과 같이 극 2 / 11월 13일 / 닌텐도 스위치 2
‘용과 같이 2’가 닌텐도 스위치 2로 출시된다. 또한 전작 ‘용과 같이 극’ 역시 닌텐도 스위치 2로 11월 13일에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아쉬웠던 프레임, 해상도, 로딩 향상 등을 통해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모험가 엘리엇의 천년이야기 / 2026년 예정 / 닌텐도 스위치 2
스퀘어에닉스의 HD-2D 그래픽을 사용한 신작 액션 RPG다. 모험가 엘리엇과 요정 페이는 우연히 발견된 유적을 계기로 세계와 시공을 넘은 천 년의 숙명에 맞서게 된다. 현재 체험판이 배포 중이다.
옥토패스 트레블러0 / 12월 4일 / 닌텐도 스위치 1, 2
‘옥토패스 트레블러’ 시리즈의 신작이다. 0라틑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올스테라 대륙의 과거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역시 HD-2D 그래픽을 활용하여 클래식 감성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스타워즈 아웃로’, ‘EA FC 26’, ‘보더 랜드 4’ 등 다양한 작품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