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

영등포구, 2025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연합뉴스입력
시각장애인 대상 '봄꽃 동행 무장애 관광 프로그램'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서울 영등포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지난 24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2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이번 대회에서 불평등 완화 분야의 '봄꽃 동행 무장애 관광 프로그램' 사업으로 창의성, 소통성, 체감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분야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봄꽃 동행 무장애 관광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청각, 촉각, 미각, 신체감각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봄꽃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게 하는 정책이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08년부터 전국 지자체 간 정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는 경제 및 지역산업 지원,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안전 및 재난 관리, 기후·환경·생태, 사회적 자본, 공동체 강화 7개 분야에서 전국 지자체의 401개 정책이 경합을 벌였다.

최호권 구청장은 "공약 이행 성과를 바탕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s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