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NHN, '한게임 바둑&오목' 신대국실 OBT 시작…구대국실 연내 종료
엑스포츠뉴스입력 2025-07-25 04:00:02

NHN이 '한게임 바둑&오목'의 신대국실 OBT를 시작했다.
25일 NHN(대표 정우진)은 자사의 PC 웹보드 게임 '한게임 바둑&오목'이 대국실 리뉴얼을 완료하고 신대국실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게임 바둑&오목'은 고연령층 이용자의 적응을 고려해 일정 기간 기존 대국실과 신대국실을 병행 운영한다]
이용자는 신대국실 등록 여부에 따라 기존 또는 신규 대국실 중 하나에 입장할 수 있으며, 등록을 완료한 경우 자동으로 신대국실로 연결된다.
등록은 PC '한게임 바둑&오목'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또는 구대국실의 안내 팝업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완료 시 게임머니 100만M이 제공된다. 기존 대국실은 연내 종료될 계획이다.
OBT 개시에 맞춰 신대국실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9줄 바둑은 기존 이용료의 절반인 50만M 게임머니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9줄 바둑과 오목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신규 출석 이벤트, 19줄·9줄 바둑 형세 무료 혜택 등도 준비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신대국실은 더 직관적인 UI와 개선된 기능을 통해 이용자분들께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대국 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공간"이라며, "OBT 기간 신대국실 사용을 경험하고 이벤트 혜택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08년 출시된 '한게임 바둑&오목'은 NHN의 대표 웹보드 게임 중 하나로, 오랜 기간 바둑 애호가들의 여가 시간을 함께해왔다. NHN은 바둑 AI가 주목받던 시기에 토종 AI '한돌'을 선보이며 AI 대국 기능을 도입하는 등 신기술 접목에도 지속해서 힘쓰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포함]
사진 =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