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한국 연예
'건물주' 이국주, 日 생활 향한 비난에 억울…"난 20살이 아닌데"
엑스포츠뉴스입력 2025-07-23 01:38:39

이국주가 일본 자취 생활에 대한 비난에 직접 대응했다.
22일 이국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저 40살이예요..'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이국주는 "제가 말씀드리지만, 저는 20대에 자취를 하고 도전하는 게 아니다. 저는 40대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앞서 이국주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한국에서 일이 많이 줄었다. 마침 고정도 작년에 다 끝났다"며 일본에서 자취 생활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던 바.
현재 일본의 9평 원룸에서 생활하며 한국을 오가고 있는 이국주는 "제 나이에 맞는 도전을 해야지 제가 갑자기 맥도날드만 먹고 있고 그러면 뼈가 삭는다"며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캠핑차를 처분했다는 고백과 달리 호화롭게 생활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언급했다.

그는 "'언니가 혼자 말하면서 도전해야지' 하는데 그것도 한다"면서 "20년 지기 친구가 여기 있는데 굳이 이용 안 할 이유가 없지 않냐. '저 언니 돈 있으니까 저런 거 먹지' 이렇게 하지 마라. 20살이 아닌데"라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20년 동안 쌓아 올린 게 있는데", "도전 자체로도 멋지고 보기 좋다", "나이에 맞는 도전이 있다", "건강 잘 챙기세요", "밥이 보약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국주는 과거 다이나믹듀오 회사의 건물주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국주는 "돈 쓰는 스타일이라 돈이 생기면 집에 묶어둔다"고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이국주'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