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치

강남구 진로진학박람회 29일 개최…8대 계열 1대1 상담 마련

연합뉴스입력 2025-07-22 22:08:35
[강남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단국대학교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와 함께 오는 29일 일원에코파크 에코센터에서 중고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8대 계열(메디컬, 공학, 자연, 상경, 사회, 인문, 교육, 예체능) 맞춤형 멘토링을 서울 자치구 최초로 마련한 게 특징이다.

1대1 멘토링 전문 플랫폼 '오디바이스'와 연계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경희대, 홍익대 등의 선배 멘토 11명이 사전 신청한 110명의 학생에게 개인별 부스에서 25분간 상담해준다.

아울러 서강대학교 강경진 입학사정관이 평가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합격 전략을 설명하며, 현대고등학교 김진황 진로진학 상담실장이 학생부종합전형의 핵심 요소와 준비법을 알려준다.

서울대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진로적성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비롯해 연세대·성균관대 동아리 체험 부스, 강남구 특성화고 상담 부스 등을 마련했다. 단국대부속소프트웨어고는 소프트웨어 분야 진로·진학 정보를 소개하는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공교육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rin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나무뉴스 - 강남구 진로진학박람회 29일 개최…8대 계열 1대1 상담 마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