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단 15초...서머너즈 워에 철권 8 열정 '폭발'

게임와이입력 2025-07-22 09:18:52

서머너즈 워와 철권 8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공개되자 X는 팬들의 열광했다. 전략과 몬스터 수집의 세계인 서머너즈 워에서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동전을 넣으며 친구들과 치열하게 대결하던 철권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게 됐다. 단 15초의 짧은 티저 영상이었지만 네티즌들은 폭발했다.

팬들은 철권의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천공의 아레나에서 어떤 모습으로 펼쳐질지 상상하며 설렌다. 진, 폴, 헤이하치, 니나의 스킬이 어떻게 구현될지, 특히 폴의 붕권 타격감이 게임에 어떻게 녹아들지 기대감이 크다. 카즈야, 진, 화랑, 니나, 폴 피닉스까지 5종 캐릭터가 나올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철권 특유의 화려한 모션과 묵직한 타격감이 서머너즈 워의 턴제 전투에 어떻게 융합될지 팬들은 벌써부터 머릿속으로 덱을 짜기 시작했다.

추억은 이 콜라보의 핵심 동력이다. 초등학교 끝나고 오락실에서 친구들과 철권 하던 기억, 문방구 앞 100원짜리 동전으로 즐기던 시간, 게임 후 아이스크림을 나누던 순간들이 이 콜라보로 되살아난다. 

이용자들은 이번 콜라보가 게임 메타를 뒤흔들 것으로 기대한다. 철권 캐릭터들이 아레나와 길드전에 어떤 시너지를 가져올지, 새로운 꿀조합이 탄생할지 벌써 머리를 굴리고 있다. 철권의 개성 있는 모션과 태그라인이 서머너즈 워의 룬과 속성 시스템에 어떻게 녹아들지,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와의 대결 구도도 재미있을 거라는 반응이 이어진다.

서머너즈 워의 콜라보 중 이번 철권과의 만남은 단연 역대급으로 꼽힌다.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깊이와 철권의 타격감이 만나 완전히 새로운 재미를 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콜라보 몬스터의 스킬셋과 디자인이 하루빨리 확인하고 싶다는 목소리가 높다. 티저 영상의 연출력에 감탄하며, 철권의 묵직한 타격감이 서머너즈 워 세계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고 극찬하는 반응도 많다. 천공의 섬에 카즈야와 진이 강림한다니, 손이 떨릴 정도라는 감동이 이어진다.

서머너즈워 X 철권8
서머너즈워 X 철권8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나무뉴스 - 단 15초...서머너즈 워에 철권 8 열정 '폭발' (게임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