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라시아 전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및 하반기 로드맵 공개

넥슨은 7월 21일,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및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프라시아 전기 RISE: 깨어난 자’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임효상 디렉터와 최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하여 신규 성장 시스템 클래스 전승과 PVP 전투 콘텐츠인 아레나 등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와 하반기 로드맵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소개한 콘텐츠는 전승 시스템이다. 전승 시스템은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추가되는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전승 에피소드를 완료하면 해금할 수 있다. 전승 시 각 클래스는 전용 외형과 함께 기본 스킬과 시즌별로 변화하는 시즌 스킬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전승 특성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전투 스타일에 맞춰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무기 외형 역시 전승의 위엄에 어울리도록 화려한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단 무기 외형만 변경될 뿐 능력치에 대한 변화는 없다.
대신 전승 에피소드를 완료하면 모든 클래스에게 동일하게 지급되는 신규 유틸리티 스킬이 추가되며 기본 스킬과 시즌 스킬로 구분된다. 기본 스킬은 방어막, 방어막 파괴, 무효화, 점화 등 4가지 형태의 PvP 스킬이 추가되며 각 스킬 별로 상성이 존재하여 1 대 1 전투에서 전략 및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 시즌 스킬은 각 클래스별 특징을 살린 2종의 스킬로 구성되며, 첫 번째 시즌은 이동 및 자가회복 스킬을 추가할 예정이다.



60레벨이 되면 전승을 할 수 있고 전승 후에 개방되는 성장 시스템이 전승 특성이다. 레벨 상승 및 특정 임무를 수행하면 획득 가능한 특성 포인트로 시즌 스킬을 획득하거나 주요 스킬과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인게임 재화 ‘골드’로 초기화가 가능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전승 특성은 트리 구조로 되어 있어 앞의 스킬을 배워야 다음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골드를 사용하여 스킬 트리 초기화도 가능하다.


또한 신규 콘텐츠 아레나는 싸움 자체를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다. 기존의 결사 콘텐츠와는 달리 매칭을 통해 싸우는 재미를 제공한다. ‘투장의 폐허’는 5 대 5 기반의 소규모 PVP 콘텐츠로 제한시간 안에 상대를 더 많이 처치하는 팀이 승리하는 데스매치다. 전투 중에 에이스 킬 개념인 투신 시스템, 랜덤 디버프 존 등 여러 변수 요소가 있어 전략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전체월드를 대상으로 비슷한 전투력 기반의 매칭이 진행된다.

‘왕좌의 회랑’은 20명이 팀을 이뤄 진행되는 중규모의 PVP 콘텐츠다. 팀 데스매치로 진행되지만 왕이 존재하여 전략적인 요소가 더 필요하다. 게임이 시작 후 일정 시간이 되면 랜덤으로 왕이 지정되며 왕을 죽이면 고득점을 할 수 있다. 아군의 왕은 지키고 적의 왕은 공격해야 하는 것이다. 왕을 죽이면 다른 왕이 지정된다.

한편 신규 월드 ‘메르비스’도 추가된다. ‘메르비스’는 이전 월드와 통합되지 않는 독립적인 월드로 평화 렐름 1개, 일반 렐름 2개로 구성된다. ‘성장의 통로’ 이용시 65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신규 월드 ‘메르비스’는 7월 23일 저녁 8시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8월에는 신규 각성 혼돈보스 ‘창백한 파나스’와 신규 사냥터 3종이 추가된다. 기존 ‘파나스’와는 달리 원거리 및 근거리 캐릭터 모두 회피가 어려운 기믹이 추가된다. 신규 사냥터 ‘그림자 세계’는 어두운 분위기의 동굴 세계로 ‘굴땃쥐’ 등 95레벨부터 최대 100레벨의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형상과 무기 외형 2종도 추가된다. 시스루와 네온 색감을 반영한 수영복 외형과 함께 ‘네발상어’, ‘물개’ 등 바다 생물을 활용한 탈것을 통해 여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디저트 콘셉의 무기 외형 ‘달콤사르르’는 절멸기 사용 시 대형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는 효과가 추가되어 시각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피서지 콘셉의 샘못마을과 출석 보상을 제공하는 여름 감사제와 여름 축제 이벤트, 연성 확률 업 이벤트, 추종자 인장 2배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 밖에도 낮은 등급의 재료를 조합하여 상위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연성 시스템에 ‘얽힘 연성’이 추가된다. ‘얽힘 연성’은 ‘아퀴룬’을 연성재료로 사용할 수 있고 진행시 전설 등급의 아이템, ‘아퀴룬’과 함께 신화 등급의 ‘아퀴룬’ 조각 등 고가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세 번째 연구 ‘기밀’과 초보자 성장을 위한 레이드 개선, 명예 보상인 칭호 시스템, 90레벨을 달성할 경우는 선착순 보상인 탈 것 ‘푸른날개 이즈굴드’, 월드 거래소 통합, 리네아 각성 보스 등장방식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분기에는 신규 클래스, 2분기는 월드 공성전도 준비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꾸준하게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