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스타게임즈가 ‘GTA 6’ 출시일을 공개했다.
락스타게임즈가 공개한 출시일은 2026년 5월 26일이다. 앞으로도 1년 정도 더 기다려야 한다. 락스타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TA 6’ 출시일을 공개하며 “기대했던 것보다 늦어져서 죄송하다. 새로운 GTA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저희 팀 전체에게 정말 큰 감동을 주었다.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보내준 지지와 인내에 감사드린다. 저희가 출시하는 모든 게임의 목표는 항상 기대를 뛰어넘는 것이었고, ‘GTA 6’ 역시 예외는 아니다. 여러분이 기대하고 마땅히 받아야 할 수준의 퀄리티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출시 연기를 알렸다.
락스타게임즈는 최근까지도 원래 계획대로 올해 가을경에 ‘GTA 6’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결국은 출시 연기가 확정됐고 올해는 만날 수 없게 됐다.
‘GTA 6’ 출시 연기 소식이 알려지자 게이머들의 반응은 예상했다는 분위기였다. 락스타게임즈의 전통답다는 반응부터 이번에 발표한 출시일도 믿을 수 없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전작인 ‘GTA 5’는 2013년 9월에 출시됐다. 벌써 12년 동안 신작을 출시하지 못한 것이다. ‘GTA 6’를 기다리는 팬들은 이왕 연기된거 잘 나오기를 기대한다는 반응과 함께 새로운 영상이라도 공개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