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2월 앙코르 콘서트·폴킴 10주년 기념앨범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블랙핑크 지수, 다음 달 솔로로 컴백 =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다음 달 14일 두 번째 솔로음반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블리수가 14일 밝혔다.
지수는 전날 소속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티저 영상과 함께 음반 발매 일정을 공개했다.
지수는 2023년 3월 싱글 '미'(ME)를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했다. 싱글 타이틀곡 '꽃'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38위,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음반 이름을 포함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한다.
▲ 태양 앙코르 콘서트 '더 라이트 이어' = 가수 태양이 다음 달 1∼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앙코르 콘서트 '더 라이트 이어'(THE LIGHT YEAR)를 개최한다고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이 밝혔다.
지난해 단독 콘서트를 연 태양은 약 5개월 만에 앙코르 무대를 마련했다.
당초 1일에만 공연이 예정돼 있었으나, 티켓이 매진되며 2일 공연을 추가했다.
태양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 마카오, 필리핀 마닐라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 데뷔 10주년 돌아보는 폴킴 = 가수 폴킴이 오는 21일 10주년 에디션 앨범 '신시얼리 유어스'(Sincerely yours)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와이예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2014년 1월 데뷔한 폴킴은 이번 앨범에 그간 발표했던 음악을 한데 모아 들려준다. 신곡 '난 기억해'를 포함해 총 30곡이 담긴다.
폴킴은 "신곡은 그동안 받은 사랑을 리스너들에게 돌려 드리는 작업"이라며 "제 음악들이 좋은 추억이 되고 또 앞으로 좋은 순간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폴킴은 앨범 발매와 함께 서울, 일본 도쿄와 오사카, 태국 방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지에서 콘서트를 연다.
c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