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2024년 한해를 떠나보내는 마지막 주말·휴일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기획전을 마련했다. 연말연시 많이 찾는 먹거리부터 패션·화장품, '새해 해돋이' 여행 상품까지 다양하다.
▲ 롯데백화점 = 오는 30일까지 잠실점 지하 1층 트레비광장에서 '위자드몰X해리포터'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열어 마법 지팡이, 망토, 빗자루 등의 해리포터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한다.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인테리어부터 브랜드까지 전면 재단장한 본점 키즈관에서는 다양한 고급 유아·아동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신세계[004170]백화점 = 올해 마지막 주말·휴일인 28∼29일 강남점과 본점, 부산 센텀시티점, 광주신세계[037710],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Art & Science) 등 5개 점포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업계 단독으로 300개 품목의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 현대백화점[069960] = 오는 29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에선 '드래곤볼' 팝업을, 판교점에서는 '로에베 퍼퓸' 팝업을 각각 운영한다.
▲ 홈플러스 = 다음 달 1일까지 육류, 계란, 떡국 재료 등 새해 수요가 높은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반값 할인 또는 원플러스원(1+1) 혜택을 준다.
▲ 롯데마트 = 다음 달 1일까지 '해맞이 한상차림' 행사를 통해 필수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딸기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3천원 할인하고 한우는 '주말 특가'나 '단 하루 특가'로 최저가에 선보인다.
▲ 쿠팡 = 다음 달 5일까지 새해 해돋이를 감상하기에 좋은 바닷가 인근 130여개 숙소 숙박권을 최대 3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속초 더블루테라호텔·모레브 바닷가 오션뷰 스파펜션, 울산 타니베이호텔, 고창 동호비치호텔 등이 있다. 와우회원은 최저가 4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 G마켓(지마켓)·옥션 = 오는 31일까지 오스트리아 여행과 현지 쇼핑을 연계한 '로맨틱 윈터 인 오스트리아'(Romantic Winter in Austria) 기획전을 한다. 항공·숙박·패키지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고 현지 대표 아웃렛인 '멕아더글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오스트리아 항공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있다.
▲ 11번가 = 연말연시를 맞아 수요가 높은 인기 선물을 오는 29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홍삼, 비타민, 한우, 과일, 간편식, 생필품 등의 추천 상품을 엄선해 최대 15% 할인 혜택을 준다.
▲ 롯데온 = 오는 31일까지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인 '최강 라스트 찬스'를 하고 겨울철 인기 상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매일 2장씩 지급한다. 카카오페이[377300]로 결제하면 10%까지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있다.
▲ KT알파 = 오는 28∼29일 이틀간 올 한해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2024 베스트 골든어워즈'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대상 상품을 구매하면 10% 적립과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 1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