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있나?" vs 다시 해 봐야" '디아블로3' 싱글 모드 출시
게임와이
입력 2023-08-17 10:06:10 수정 2023-08-17 11:41:59

블리자드가 11년 전통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3'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마지막 시즌인 29번째 시즌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29시즌에는 팬들이 수년간 블리자드에 추가를 요구해 온 완전 싱글플레이 모드가 추가된다. 


디아블로3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공지했다. 이용자는 싱글 플레이 모드를 통해 '디아블로 3'에서 실제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즉,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할 수도 없고, 파티에 참여해도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없으며, 함께 싸울 친구도 없다. 또한 이 싱글 플레이어 모드에는 전용 순위표가 있으며 하드코어 하드코어 모드도 제공한다. 캐릭터가 사망하면 파일이 삭제된다. 

혼자서 찾기 모드를 체험하려면,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한 후 좌측 하단의 혼자서 찾기 영웅 옵션을 체크하면 된다. 


디아블로3 /블리자드

이 같은 변경 사항은 8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디아블로 3 2.7.6 패치 공개 테스트(이하 공개 테스트)의 일환으로 적용된다. 29일 시즌은 '디아블로 3'의 마지막 시즌이다. 

패치에 적용되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적의의 환영(Visions of Enmity)이라고 하는 새 시즌에서는 플레이어가 성역 전체에 생성되는 '악마의 균열'을 통해 만나게 될 '주머니 차원'의 악마와 맞서게 된다. 주머니 차원은 그 자체로 적의의 비전(Visions of Enmity)이며 개발자는 플레이어가 비전 내부의 적을 죽인 후 추가 균열을 만날 수 있다고 말한다.

균열은 타원형이고 유리 소재이며 내부에서 보라색과 파란색 빛이 나오고 외부 가장자리를 둘러싼 검은 그림자 덩굴손이 있다.


디아블로3 /블리자드

이번 소식을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3'에서 '디아블로 4'에 도입할 기능으로 검토하고 있던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모든 시즌의 초점이 D4에 맞춰져 있을 때 게임 수명이 다할 무렵에 하는 건 멍청한 짓인 것 같다", 이 모드를 D4에 추가하면 같이 플레이하지도 않는 다른 플레이어를 계속 불러올 필요가 없나", ", "디아블로는 이렇게 플레이하도록 설계됐다. NPC 외에는 다른 사람을 보고 싶지 않다. 악에 맞서 싸우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경험을 더해주니까. 이상할 수도 있겠지만, 항상 이런 방식으로 D3를 플레이했다. 멀티플레이는 거의 해본 적이 없다."는 반응이 나왔다. 

한편 국내에서는 "의미가 있나?", "진작에 해 줬어야:", "디아3 다시 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