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을 혁신기술 창업 도시로"…11월 아시아 창업 엑스포
연합뉴스
입력 2022-09-24 07:35:01 수정 2022-09-24 07:35:01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자 등 1천명 참여…협력 모델 모색


부산시청[부산시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아시아 각국 유망 스타트업(새싹기업)의 혁신기술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동 투자 플랫폼까지 구축하는 행사가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창업청 설립 추진단은 오는 11월 22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FLY ASIA 2022(아시아 창업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스타트업과 투자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인재들에게 성공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유망 스타트업, 관련 업계, 투자자가 함께하는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시아 주요 도시 창업 정책 간담회, 리더스 포럼, 창업 생태계 네트워크 포럼, 혁신기업 시상식(FLY ASIA 어워즈), 1 대 1 투자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부산창업청 설립추진단[부산시 제공]

국내외 투자사의 추천을 받은 우수 혁신 기업에는 기업설명(IR)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와 만남을 주선해 혁신 기술에 대한 투자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의 혁신 기술을 공개하고 스타트업 가치를 공유하는 상생 모델도 만든다.

부산창업청 설립 추진단 관계자는 "아시아권 대규모 스타트업 행사의 부산 개최는 국내외 차세대 유망 기업을 지역에서 배출하고 유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시아 공동 투자 플랫폼을 만들어 새로운 협력모델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