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민주당이 저를 계륵 취급…토사구팽에 굴하지 않겠다"
연합뉴스
입력 2022-07-06 10:39:57 수정 2022-07-06 10:49:29
"정치권, 필요할 땐 감언이설로 회유…기득권에 도전하면 토사구팽"
"민주당이 저를 쓰고 버리려 하지만…여기서 포기할 수 없어"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국회사진기자단]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민주당 지도부가 자신의 전대 출마를 불허한 것을 비판하며 "토사구팽에 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SNS에 남긴 글에서 "성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저를 영입했던 민주당이 저를 계륵 취급하고 있다. 반대로 성희롱 발언을 한 의원은 윤리심판원의 징계를 받고도 팬덤의 비호 아래 사과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으나 민주당 비대위는 박 전 위원장의 입당시기 등을 근거로 피선거권을 갖추지 못했다며 '출마 불허' 판단을 내렸고, 박 전 위원장은 연일 지도부의 결정을 비판하고 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SNS에 남긴 글에서 "민주당이 저를 쓰고 버리는 것은 상관이 없다. 하지만 민주당은 지금 박지현은 물론 저에게 만들자고 약속했던 성폭력 없는 세상까지도 토사구팽하려 한다"며 "이것은 제가 막겠다"고 강조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그린벨트 결과 공유 파티 '용감한 여정'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박 전 위원장은 "솔직히 저도 힘들다. SNS에 올라온 친구 생일파티 사진을 보면 못가서 미안한 마음이 들고, 친구의 여행사진을 보면 부럽기도 하다"며 "불과 6개월 전 저는 친구들과 여행을 다니는 평범한 20대 여성이었다. 하루에도 수십 번 '내가 왜 이러고 있나' 생각하며 한숨을 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너무 힘들어 그냥 다 포기하고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필요할 땐 온갖 감언이설로 회유해 이용해 먹고, 자신들의 기득권에 도전하려고 하니 언제 그랬냐는 듯 토사구팽을 하는 이 정치판에 남아 있는 것이 옳은지 저 자신에게 묻고 또 물어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젯밤 (아동 성 착취물 공유 웹사이트 운영 혐의로 구속된) 손정우의 기사를 보며 다시 초심을 되새겼다. 처음 정치를 하겠다고 결심한 이유가 법으로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서였는데 제대로 시작도 못해보고 여기서 포기할 순 없다"고 했다.

그는 "소중한 약속들이 휴지 조각처럼 버려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성범죄가 사라지고 피해자가 아프지 않는 그 날까지, 저는 끝까지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hysu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