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T/과학

KT, 신세계조선호텔에 'AI 호텔로봇' 도입한다

연합뉴스입력
6월 3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시민이 'kt호텔 기가지니' 시스템을 활용한 룸서비스 로봇 'N bot'으로부터 요청한 비품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며 호텔에서도 이용객이 요청한 비품을 방까지 직접 전달하는 AI로봇이 주목받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신세계조선호텔과 AI·로보틱스 기반의 호텔 서비스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신세계조선호텔이 곧 오픈하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에 AI 호텔 로봇을 적용하기로 했다.

AI 호텔로봇은 호텔 내 지정한 공간을 오가면서 '로봇 집사' 역할을 한다.

직원이 목적지를 설정하고 고객의 요청 물품을 배달 로봇에 넣으면, 호텔 엘리베이터와의 통신을 통해 스스로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후 층간을 이동한다.

배달 로봇이 객실 앞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도착했음을 알린다. 고객은 요청 물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다.

KT 기업고객본부장 박정준 상무는 "KT의 AI 기술이 신세계조선호텔의 디지털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KT는 앞으로도 호텔업계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조선호텔 브라이언 백 신사업 본부장은 "KT와의 MOU 협약을 통해 신규 호텔에서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성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KT, 신세계조선호텔에 'AI 호텔로봇' 도입한다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