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

아이에게 속상해하는 엄마에게 권하는 책

연합뉴스입력 2020-09-30 03:30:00
광주 월계초 한성범 교장 '아이를 위한 감정의 온도' 펴내
[광주시교육청 제공.재배포 및 DB금지]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광주 월계초 한성범 교장이 엄마의 마음 관리법과 관련된 도서 '아이를 위한 감정의 온도'를 출판했다.

이 책은 아이의 감정을 건드리고 속상해하는 엄마를 위한 감정관리 지침서다.

책은 1,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뇌 과학 연구와 감정 공부를 통한 엄마의 마음 관리법을 알려주고, 아이와의 관계에서 엄마의 감정 온도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2부에서는 뇌 과학을 근거로 아이의 감정의 온도에 대해 진찰하고, 아이의 달궈진 감정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 아이를 살피는 엄마의 감정을 직시하고, 감정을 다스리는 것에서 나아가 그 감정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한성범 교장은 30일 "아이에게 화내지 않았다고 해서 아이가 엄마의 감정을 모르는 것은 아니고, 감정은 언어보다 더욱더 빠르게 숨 쉬는 공기만으로도 전해진다"며 "엄마의 감정 온도가 아이의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교장은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한 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사회교육과를 졸업했다.

제주도탐라교육원, 경남도교육연수원, 부산시교육청, 전남교육연수원 등에서 창의성, 미래핵심역량, 자존감 교육, 감정교육 등의 강의를 20년 이상 진행해 왔다.

shch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나무뉴스 - 아이에게 속상해하는 엄마에게 권하는 책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