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원신'이 5.8 버전 업데이트를 7월 말 진행한다.
최근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원신' 5.8 버전 '여름! 태양? 휴양촌!'을 30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타 지역에 상시 개방되는 여름 맵 '느긋한 휴양촌'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곳에서 다양한 여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전설 임무 '여름! 태양? 휴양촌!'에서 여행자는 느긋한 휴양촌에 초청돼 베넷, 차스카, 말라니 등 동료들과 섬을 탐험한다. 또한, 오랜 친구를 만나러 온 벤티와 재회하는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콘텐츠로는 '냠냠 동행', '질풍 사격' 등이 운영된다. 이용자는 '여름 열기'를 일정 수준 모으면 베넷 코스튬 '뜨거운 색채'와 이벤트 전용 4성 양손검 '불로 벼린 지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노드크라이 스토리의 시작을 알리는 마신 임무 '공월의 노래' 서곡 '귀로'가 새롭게 추가된다. 나타에서 이용자는 만능형 가사 로봇 이네파와 그녀의 기원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게 된다.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이네파는 번개 원소를 사용하는 5성 장병기 캐릭터로, 전투 모듈을 활성화하면 강력한 전투 능력을 발휘한다.
이네파는 파티가 발동하는 모든 감전 반응을 '달 감전' 반응으로 전환한다. '달 감전' 반응 발동 시 전장에 번개구름이 생성되어 번개 원소와 물 원소가 동시에 부착된 적에게 지속해서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이네파는 원소전투 스킬 사용 시 광학 보호막을 펼치며, 스마트 보조 유닛 '비르지타'를 소환해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폭발 시에는 비르지타를 발사해 로켓 펀치로 적을 공격한다.
이벤트 기원 전반부에는 이네파가 처음 등장하며, 시틀라리가 복각된다. 이어지는 후반부에는 말라니와 차스카의 복각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의상 콘텐츠로 야란의 새로운 코스튬 '고요한 밤의 연회'가 추가되며, 편의성 측면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진다. 신규 캐릭터의 전투 특성을 시연하는 영상이 추가되며, 임무 시간까지 간편하게 스킵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된다.
한편, 상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호요버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