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신규 OST를 공개했다.
18일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 중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오버라이드(OVER//RID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OST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홀로라이브(hololive)'의 영어권 레이블 '홀로라이브 잉글리시(hololive English)'와 협업해 제작됐다. 홀로라이브는 유튜브에서만 9,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인기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이번 OST에는 '모리 칼리오페(Mori Calliope)'와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Nerissa Ravencroft)'가 참여했다.
모리 칼리오페는 유튜브 구독자 255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는 약 8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두 아티스트 모두 락 기반의 강렬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모리 칼리오페는 지난 2월 미국 LA에서 개최한 콘서트를 매진시킨 바 있다.
이들이 부른 OST '오버라이드'는 락과 메탈 사운드가 결합된 빠른 템포의 곡이다. 이 작품에는 '카제나'의 세계관이 녹아 있으며,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오버라이드'는 애플뮤직·유튜브 뮤직·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음원 플랫폼과 멜론·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서비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모리 칼리오페의 유튜브 채널에는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으며, 추후에는 '카제나'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뮤직비디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김주형 사업실장은 "최고의 버추얼 아티스트와 함께 이번 협업을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카제나'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곡 안에 녹여낸 OST를 즐겁게 감상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카제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X', '유튜브', 스토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