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2025년도 자치경찰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남성 4명과 여성 2명 등 자치순경 6명을 구분해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9일 오전 9시부터 6월 2일 오후 6시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지원자는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기재사항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채용절차는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7월 신체·체력검사, 적성검사, 면접시험, 8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6월 28일 토요일에 실시되며, 시험과목은 헌법·형사법·경찰학·영어·한국사 5과목으로 영어와 한국사는 별도 시험 없이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필기시험 50%, 체력검사 25%, 면접시험 25%의 비율로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결정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영어능력검정시험에서 기준점수 이상을 취득하고, 나머지 과목에서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을 득점한 응시자 중에서 선발한다.
시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의 원서접수란을 참고하거나, 자치경찰단 총무인사팀(☎064-710-6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b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