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스마트기술 활용 고위험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연합뉴스
입력 2023-01-26 10:23:57 수정 2023-01-26 11:21:55


한화 건설부문 고위험 통합관제시스템[한화 건설부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한화 건설부문은 스마트 안전기술을 활용한 '고위험 통합관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환경관리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위험 통합관제시스템 'H-HIMS'는 전국 건설 현장에서 위험도가 높은 작업을 할 때 현장 폐쇄회로(CC)TV를 본사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해 이중으로 안전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타워크레인 등에 설치되는 고정형 CCTV에서 나아가 이동형 CCTV를 작년부터 도입하는 등 스마트 안전 기술을 활용한 밀착관리를 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특정 현장에서 중요한 고위험 공사작업이 있을 경우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전송해 위험 요소를 놓치지 않고 관리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한화 건설부문의 고강석 최고안전책임자(CSO)는 "고위험 통합관제시스템은 128개 화면을 통해 전국의 현장과 연결되어 고위험 요소의 사전 방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안전 환경관리 시스템을 지속해서 강화해 계묘년 중대 재해 제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chi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