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경제TV 15일 개국…"4차산업 중심 경제전문 방송"
연합뉴스
입력 2022-08-10 10:03:25 수정 2022-08-10 11:32:54
연합인포맥스, 글로벌A 인수해 사명 변경…"알찬 금융정보 제공"


연합뉴스경제TV[연합뉴스경제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연합인포맥스가 운영하는 경제 전문 방송 '연합뉴스경제TV'가 개국한다.

금융정보 전문 매체인 연합인포맥스는 블록체인 전문 채널인 글로벌A를 인수하고, 15일부터 사명을 연합뉴스경제TV로 바꿔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연합뉴스경제TV는 연합인포맥스의 뉴스와 데이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이를 케이블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송출해 국민의 금융 지식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4차 산업을 주도하는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신기술·금융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방송 편성을 보면 금융 시장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는 뉴욕 특파원과 연합인포맥스 기자, 금융 전문가 등이 출연하는 생방송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오전 6시 10분부터 뉴욕 금융시장의 주요 동향을 설명하는 임하람 뉴욕특파원의 '뉴요기요'가 방송되며, 이후 연합인포맥스 각 분야 기자들이 출연해 오전 8시 30분까지 국내외 주요 경제금융 정보를 상세하게 분석한다.

오전 9시에는 4차 산업혁명의 동향을 짚어주는 '인포맥스 D'가, 오후 7시에는 전문가들이 출연해 금융시장 이슈를 집중 해부하는 '인포맥스 라이브'가 방송된다.

낮 12시와 오후 6시에는 연합뉴스가 제작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묶은 '투데이 연합'을 30분씩 방영된다.

최기억 연합인포맥스 사장은 "금융에 특화된 연합인포맥스가 영상콘텐츠를 통한 시너지로 더 알찬 금융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일반 증권 방송이 아니라 4차 산업을 중심으로 신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