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카카오 맵으로 실시간 버스 위치정보 제공
연합뉴스
입력 2022-08-10 08:52:54 수정 2022-08-10 08:52:54


부산시, 카카오 맵으로 실시간 버스 위치정보 제공[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시는 지도 앱인 카카오 맵으로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은 대도시권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시는 부산시 버스정보 관리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해 실시간 버스 위치를 나타낼 수 있도록 했으며, 카카오는 이를 카카오 맵에 반영해 10cm 단위의 버스 위치 정보를 초 단위로 보여준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 맵 첫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의 메뉴바 혹은 우측 레이어 버튼을 누르고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정류장 검색이나 대중교통 길 찾기에서 상세경로를 선택해도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가 제공된다.

버스 아이콘마다 노선번호를 표기하고 버스 종류에 따라 색상을 구분해 지도 위에서 원하는 버스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버스를 타고 주행하는 것처럼 선택한 버스의 실제 위치에 맞춰 지도가 이동하는 내비게이션 모드도 제공한다.

지도에서 원하는 버스를 선택하면 내비게이션 모드가 실행되며 버스의 이동 경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osh998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